Home > 알림마당 > 회원사 동정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2.03.06 조회수 386
파일첨부
제목
마린소프트, 해양AI솔루션 전문기업 도약

해양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마린소프트가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잇달아 개발·출시하고 있다. 기존 주력 제품인 선박 관리 SW를 기본으로 선박 설계검증에서 기자재 수요·공급, 선원 채용·관리까지 선박 운용에 관한 토탈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양 AI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마린소프트(대표 이재인)는 '지능형(AI) 선용품 구매·보급 플랫폼'을 올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선박 설계검증 솔루션 '마린아이', 선원 관리솔루션 'AI마리너'에 이은 세 번째 자체 개발 AI 솔루션이다.



'AI 선용품 구매·보급 플랫폼'은 선박 운항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와 선용품을 자동 분석하고 최적의 견적, 주문, 납기 등을 찾아 매칭한다. 선장이나 선임 선원의 경험, 직관에 의존해 온 기존 선박용 물품 구매보급 업무를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한 것으로 최적의 구매보급으로 물류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마린소프트는 선주나 해운사, 선박 운영대행사, 조선기자재 기업, 선용품 공급업체를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마린소프트가 개발 중인 AI 선용품 구매보급 플랫폼 개념도.
<마린소프트가 개발 중인 AI 선용품 구매보급 플랫폼 개념도.>

지난해 출시한 'AI마리너'는 AI로 선원을 뽑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해운용 AI 선원 관리솔루션이다. 경력, 자격증, 성향 등 선원 정보를 토대로 부적격 선원을 98.1% 가려내고, 채용한 선원은 선박 용도나 제원 등에 맞춰 최적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곳에 배치한다.



'마린아이'는 선박, 해양플랜트 설계 단계에서 유사선 탐색, 선주 요구사항 확인, 설계오류 예측, 도면문서 분류 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설계 검증용 AI 솔루션이다. AI가 설계를 사전 검증하고 관리해 설계 부실에 따른 막대한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동시에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마린소프트는 AI 전문인력 확보에도 투자를 늘리고 있다. 임직원이 AI 전문가 과정이나 학위를 업그레이드할 때 소요 비용의 50% 이상을 지원한다. 현재 전 직원의 20%가 AI 교육을 받고 있고, 별도 AI 스터디그룹도 운영하고 있다.



이재인 대표는 “어떤 업종이나 산업이든 AI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항만, 선상 등 필드용 중대 재해 예방 AI 솔루션도 조만간 선보여 해양 AI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아이브이웍스, 美어플라이드와 1200V GaN 반도체 소재 개발한다
다음글 아이엘커누스,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
        
사이트맵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620 (대우월드마크 101동 218호), 우16704,  전화 : 031-8004-7550,  팩스 : 031-8004-7500
협회부설-한국경영개발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2길 10 (한경원빌딩 4층), 우06782,  전화 : 02-529-9231,  팩스 : 02-529-9236
Copyright(c) KATI.OR.KR. All Rights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