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회원사 동정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0.12.11 조회수 406
파일첨부
제목
뱅크웨어글로벌, 제57회 무역의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뱅크웨어글로벌(이경조·이은중 각자대표)이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수출 증대를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산업 발전에 큰 공을 세운 기업에게 수여되는 포상이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금융 소프트웨어(SW) 패키지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주도했다. 밖으로는 아시아 주요국으로 지속적인 수출 확대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안으로는 수입 대체 효과를 거뒀다. 동시에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 시스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0년 설립된 뱅크웨어글로벌은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함해 금융 업무 혁신을 돕는 다양한 SW 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했다. 은행 여수신 등 고객 업무 처리를 돕는 코어뱅킹 솔루션 'BX CBP'와 다양한 조건의 금융 상품 신속한 출시를 지원하는 금융상품팩토리 솔루션 'BX PF'를 개발했다. 대내외계 인터페이스 통합 솔루션 'BX 인티그레이터'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외 유수 금융사와 공금융 기관으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의미하는 마이크로파이낸스 금융 수요가 날로 증가하는 동남아 국가로 수출 확대를 겨냥해 개발한 금융 SaaS81 '바다(BADA)'도 보유했다.

2010년 중국 공상은행에 컨설팅을 공급하며 포문을 연 수출은 2019년 현재 중국을 비롯해 미얀마, 필리핀,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확대됐다. 당시 10만 달러 수준이던 수출액도 2019년 현재 1500만 달러까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오픈 예정인 대만 라인뱅크 구축 완료로 아시아 주요 3국의 인터넷 뱅크 구축 사업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뱅크웨어글로벌 선전은 국내 시장에도 이어졌다. 글로벌 컨설팅이나 외산 솔루션 대안으로 수입 대체 효과를 거뒀다. 올해만 한국은행, BC카드, 과학기술인공제회(SEMA)에 이어 저축은행 분야 주요 사업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오케이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을 수주했다.

국내외 시장에서 영리 활동을 통해 획득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려는 노력을 실천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IT사업에서 배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 공헌에 이바지하기 위해 장발장은행 업무시스템과 사회연대은행 신시스템을 개발해 기부했다. 올해도 사회연대은행 대출관련 업무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아시아 주요 3국 인터넷뱅크 구축 경험을 내세워 도입 붐이 일기 시작한 인터넷뱅크 분야에서 선전을 펼칠 것”이라면서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수요가 커지는 마이크로파이낸스용 금융 SaaS로 내년에도 괄목할 만한 수출 실적을 거두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스패로우,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선정
다음글 캠시스, 코로나19 딛고 4년 연속 성장 눈앞…카메라 경쟁력 'UP'
        
사이트맵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620, 218호(영통동, 대우월드마크), 우)16704 전화 : 031-8004-7550, 팩스 : 031-8004-7500

Copyright(c) KATI.OR.KR. All Rights Reseved.